“전기차? 요즘 누가 사요”.. 이제는 대세가 되어버린 자동차

디젤, LPG, 전기차 수요 감소
하이브리드 차량은 대세로
전기차
출처 – 현대자동차

최근 중고차 시장에서 디젤과 LPG, 전기차가 인기를 잃고 있는 반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에너지 전문 시장조사기관 에스엔이(SNE)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세계 전기차(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포함) 총 판매량이 313만9천대로, 지난해 4분기(999만5천대)보다 68.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분기(260만8천대)와 비교해서 20.4% 증가한 수치지만, 전반적으로 판매량 증가세가 둔화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1분기 때 판매 증가율은 30.2%였다

전기차
출처 – 현대자동차

이러한 현상의 주요 원인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제성과 성능에 있다. 디젤 차량은 한때 연비와 토크 성능으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최근 환경 규제와 유지 비용 증가로 인해 매력도가 감소하고 있다. LPG 차량도 연료비 절감 효과가 있지만, 충전소 부족과 낮은 성능 등으로 인해 선호도가 낮아지고 있다.

반면, 하이브리드 차량은 두 가지 연료 시스템을 결합해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다. 특히, 도심 주행 시에는 전기 모터를 사용해 연비를 크게 개선할 수 있으며, 장거리 주행 시에는 내연기관을 활용해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다. 이는 소비자들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다​.

전기차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 투싼 하이브리드, 기아 쏘렌토 하이브리드,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모델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모델은 높은 연비와 낮은 유지비,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하며, 특히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재판매 가치를 유지하고 있다.

전기차
출처 – 현대자동차

결론적으로, 중고차 시장에서 디젤과 LPG SUV의 인기가 줄어드는 반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인기가 상승하는 이유는 경제성과 성능, 환경 규제 대응력 등의 복합적인 요인 때문이다. 소비자들은 이제 더 나은 연비와 낮은 유지비, 환경 친화적인 옵션을 찾고 있으며, 이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기존 콧구멍은 안녕” BMW X3, 새로운 디자인 보니 대박이다

더보기
코란도 EV

“보조금 받으니 가격이?”.. 갓성비 가능하다는 코란도EV

더보기
캐스퍼

“이제 레이는 어쩌죠?” 현대 캐스퍼EV, 이렇게 멀리 간다고?

더보기

“출시하면 모두 긴장..” 제네시스 gv70 위협하는 토요타 크라운 시그니아

더보기
기아 EV3 가격

“이러니 잘 팔리지” 투싼·스포티지 가격에 사는 전기차 기아 EV3

더보기
BMW M3 가격

“이 차는 그냥 미쳤다” 새롭게 태어난 BMW M3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