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5배 오른다?!”..이제 시작이라는 리플, 대체 무슨 일?

리플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리플의 가격이 20% 넘게 급등하며 주목받는 가운데, 리플이 앞으로 대규모 상승 랠리를 보여줄 가능성이 있다는 기술 분석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지난 7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5시 25분 기준으로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서 리플의 가격은 전일 대비 26.34% 오른 0.64달러를 기록했다.

리플을 발행하는 리플랩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소송에서 사실상 승소한 것이 확인되면서, 리플이 대규모 상승 랠리를 펼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SEC 소송 이후 악재 소멸한 리플

리플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 /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SEC는 2020년 12월, 리플이 법적 공모 절차를 무시한 불법 증권이라며 리플랩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SEC는 리플랩스에게 약 8억7천600만 달러의 민사 벌금과 같은 액수의 이익 반환금, 그리고 1억9천800만 달러의 이자를 포함해 총 약 20억 달러를 지불하라는 법원 명령을 요청했다.

하지만, 이번에 판사가 결정한 벌금은 SEC가 요구한 금액의 약 6%에 불과한 수준인 1억2천500만 달러였다. 이는 리플랩스가 사실상 승소한 것으로 해석되며, 리플의 급등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여기에 더불어 암호화폐 분석가로 알려진 브렛 힐의 기술적 분석 또한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는 리플(XRP)이 앞으로 몇 주 안에 약 6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분석가의 기술적 분석, 그 이유는?

리플
암호화폐 /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XRP는 한국 시간 13일 오후 5시 기준 0.57 달러이며, 브렛 힐은 리플이 105배가 넘는 상승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12일(현지 시간) 핀볼드에 따르면, 힐은 이동평균 수렴·발산(MACD) 지표와 주요 지지선 및 저항선의 긍정적인 추세가 리플(XRP)의 상승 전망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

힐은 주간 MACD 지표는 고점이 점차 높아지며 매수 압력이 커지고 있다고 내다봤고, 특히 MACD 선이 시그널 선을 넘어선 것은 고전적인 상승 신호로, XRP의 잠재적인 상승 추세를 시사한다고 밝혔다.

그의 분석에 따르면, 0.5403 USDT에 위치한 중요한 지지선이 XRP 가격에 강력한 기반을 제공하며, 이 지지선이 유지되는 한, XRP는 계속해서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또한, 0.6836 USDT에 설정된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대규모 랠리가 촉발될 수 있다는 점도 내다보고 있다.

리플
암호화폐 /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한편, 최근 가상화폐 시장의 투자 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었는데, 그 배경에는 미국에서 시작된 경기 침체 우려와 함께,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위험 자산을 회피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심 집중 콘텐츠

중국인 건보료 혜택 “이 정도일 줄 몰랐다”…두둑히 챙기더니 결국

더보기
금양 이차전지 사업

배터리 아저씨 믿었는데 “진짜 일냈다”…금양에 무슨 일이?

더보기
현대자동차의 EREV 양산 계획

전기차 휘청거리자… 현대차 ‘결국 승부수’ 던졌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