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 원대에 AI 탑재한 스마트폰 “마침내 한국 출시”…삼성·애플 어쩌나

44만 원대 AI 스마트폰 등장
AI·가성비 앞세운 샤오미, 과연?
샤오미
샤오미 신형 스마트폰 출시 / 출처 : 연합뉴스

“삼성-애플만 있던 시장에 드디어 새로운 경쟁자가 나왔네”, “가성비는 끝내주겠지만 AS는 어떨지 모르겠네”

샤오미가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샤오미는 자사 브랜드 포코(POCO)의 신제품 ‘포코 X7 프로’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출시되는 샤오미 스마트폰 중 최초로 최신 운영 체제 ‘하이퍼OS 2’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이 OS는 사진 편집, 녹음 요약, 실시간 번역 등 AI 기반 기능을 지원하며, 구글의 제미나이 AI가 내장돼 있다.

샤오미
샤오미 신형 스마트폰 출시 / 출처 : 연합뉴스

포코 X7 프로는 미디어텍의 디멘시티 8400-울트라 프로세서를 장착해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전작 대비 CPU는 54%, GPU는 70%, NPU는 50% 개선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6.67인치 1.5K 크리스탈레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배터리 성능도 강화됐다. 6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14.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120W 초고속 충전 기능도 지원한다.

가격은 8GB+256GB 모델이 44만 8000원, 12GB+512GB 모델이 54만 8000원으로 책정됐다.

삼성·애플이 지배하는 국내 시장, 샤오미의 승산은?

샤오미
샤오미 신형 스마트폰 출시 / 출처 : 연합뉴스

국내 스마트폰 시장은 삼성전자와 애플이 오랜 기간 지배해왔다.

지난해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을 보면 삼성전자가 69%, 애플이 23%를 차지했으며, 기타 브랜드 점유율은 0%대에 불과했다.

이런 환경에서 샤오미가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은 상당한 도전이다. 샤오미는 가성비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샤오미
샤오미 신형 스마트폰 출시 / 출처 : 연합뉴스

IDC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샤오미의 글로벌 출하량은 전년 대비 15.4% 증가했으며, 프리미엄 제품군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개설을 추진하며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려 하고 있다.

그러나 넘어야 할 장벽도 많다. 국내 소비자들은 브랜드 충성도가 높고, 삼성페이 같은 편리한 기능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또한, 중국 제품에 대한 보안 우려와 애프터서비스(AS) 문제도 해결해야 할 과제다.

샤오미
샤오미 신형 스마트폰 출시 / 출처 : 뉴스1

업계에서는 샤오미의 도전이 시장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100만 원을 훌쩍 넘는 상황에서 40만 원대 AI 스마트폰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가능성이 크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과 애플이 독점하는 시장에서 새로운 선택지가 생긴다는 점은 긍정적”이라며 “AS 문제와 브랜드 신뢰도를 어떻게 확보할지가 관건”이라고 분석했다.

Copyright ⓒ 이콘밍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69

관심 집중 콘텐츠

파리 식당가 와인 바꿔치기

한국인 사랑 듬뿍 받는 여행지인데 “환상이 깨졌다”…‘발칵’ 뒤집힌 이유

더보기
한화 대미 라인

미국서 ‘러브콜’ 날아들더니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 한화 행보에 ‘눈길’

더보기
모아타운

“더이상 못 짓겠어요” 줄줄이 떠나던 기업들… 지금은 ‘여기’로 모인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