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삼성의 힘? “승부수 통했다”…숨은 카드 뭐였길래?

성능·가격·AI의 절묘한 조합
프리미엄 모델이 판매량 중 50% 차지
‘New 갤럭시 AI 클럽’ 2030 인기
삼성
갤럭시 S25 시리즈 인기 /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갤럭시 S25 시리즈가 출시 3주 만에 역대 최단기간 100만 대 판매 기록을 세웠다. 성능과 가격, AI 기능 강화가 맞물린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역대 최단 100만 대 돌파

삼성전자는 28일 갤럭시 S25 시리즈가 국내 출시 후 21일 만에 10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9년 갤럭시 노트 10이 세운 25일 기록보다 4일 빠르며, 전작 S24 시리즈보다도 일주일 앞선 수치다.

삼성
갤럭시 S25 시리즈 인기 / 출처: 연합뉴스

특히 프리미엄 모델인 ‘갤럭시 S25 울트라’가 전체 판매량의 50%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고사양 선호 경향을 반영했다.

삼성은 “최신 프로세서, 메모리 등 뛰어난 성능이 주요 구매 결정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다.

강력한 성능과 가격 동결이 주효

갤럭시 S25는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 칩을 탑재해 성능을 대폭 끌어올렸다.

삼성
갤럭시 S25 시리즈 인기 / 출처: 연합뉴스

이 칩은 ‘괴물 칩셋’으로 불리는 애플의 ‘A18 프로’를 뛰어넘는 성능을 자랑하며, 고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가격을 전작과 동일하게 유지한 점도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특히 아이폰16 기본 모델(125만원)보다 약 10만원 저렴한 115만5천원부터 시작하는 가격 정책이 주요한 경쟁력이 됐다.

AI 기능 대폭 강화

삼성
갤럭시 S25 시리즈 인기 / 출처: 연합뉴스

삼성은 이번 시리즈에서 AI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을 탑재해 뛰어난 카메라 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촬영한 영상 속 사운드를 클릭 한 번으로 편집할 수 있는 ‘AI 편집 기능’도 추가했다.

덕질(팬 활동) 문화와 맞물려 ‘덕질폰’으로 불리는 갤럭시 S25 울트라는 50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적용해 넓은 화각과 저조도 촬영 성능을 강화했다. 이 덕분에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해졌다.

혁신적인 구매 방식 도입

삼성전자는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이라는 새로운 구매 방식을 도입했다. 1년 사용 후 기기 반납 시 50% 잔존가를 보장하며,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혜택도 제공하는 방식이다.

삼성
갤럭시 S25 시리즈 인기 / 출처: 삼성전자

사전 예약 고객 5명 중 1명이 이 서비스를 선택했으며, 2030 세대의 가입률이 60%에 달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다음달부터 갤럭시 S25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만mAh 무선 충전 배터리팩을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과 구글 원 AI 프리미엄 6개월 무료 구독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Copyright ⓒ 이콘밍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1

  1. 동시 통역 기능을 보완하면 좋겠다. 한글과 영어등 외래어를 섞어 사용했을 때 외래어는 못 알아듣는 경우가 많다

관심 집중 콘텐츠

애플 실시간 통역 기능 도입

“삼성은 다 계획이 있었구나”…애플이 한발 늦게 출시한 ‘이 기능’

더보기
삼성SDI

삼성 기술력에 “미국 1위 기업도 넘어왔다”… 제대로 터진 ‘잭팟’에 ‘활짝’

더보기
현대제철

잘 나갈 땐 수 조원 벌었는데 “더는 못 버텨”…백기 든 현대제철 결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