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다 경쟁차 다 잡겠네” 토요타 스포츠 세단의 ‘우아한 변신’

“스포티함과 우아함의 완벽한 조화”
토요타, 신형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 공개
토요타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 디자인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출처-토요타

토요타가 스포츠 세단 시장에 신형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Camry Glorious Edition)을 공개했다.

중국 시장을 겨냥한 이 특별 모델은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절묘하게 결합한 디자인 및 최첨단 기술을 갖췄다. 캠리의 변신이 토요타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로리어스 에디션, 외관부터 스포티하게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의 첫인상은 강렬하다. 무광 그레이로 마감된 차체는 블랙으로 처리된 토요타 엠블럼과 캠리 레터링이 더해져 대담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토요타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 제원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출처-토요타

전면부는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스플리터가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다.

측면에는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역동성을 더한다. 후면부는 전용 디퓨저와 립 스포일러를 장착해 외관의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 디자인도 특별하다. 벨벳과 천연 가죽 소재가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하고, 64가지 색상으로 조절 가능한 패턴 형태의 앰비언트 조명이 대시보드와 도어 트림에 자리잡아 독특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중국 시장 공략, 최고 출력 194마력 발휘

이번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은 중국 소비자들을 위한 맞춤형 모델이다.

토요타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 디자인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출처-토요타

첨단 기술과 편의 사양이 집약된 이 차량은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마 선루프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Boss Key’ 버튼을 통해 2열에서 1열 시트를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 기본 사양으로 포함된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하이브리드 엔진을 기본으로, 2.5리터 하이브리드와 내연기관 옵션도 제공된다.

최고 출력 194마력, 최대 토크 19.2kg·m를 발휘하는 엔진은 전륜구동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과 성능을 동시에 잡았다.

토요타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 가격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출처-토요타

판매가, 한화 약 4080만 원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은 토요타가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을 극복하고자 내놓은 야심작이다.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결합한 디자인, 최첨단 기술과 성능까지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한 이 모델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토요타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 가격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출처-토요타

판매가는 2만 7800달러(한화 약 4080만 원)로 책정됐다. 캠리 글로리어스 에디션이 경쟁 차종을 압도하고 토요타의 새로운 성공 신화를 쓸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Copyright ⓒ 이콘밍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폭스바겐 ID.7 주행거리

“941km나 달린다고?” 신형 전기 세단의 실주행 테스트 결과에 업계 ‘주목’

더보기
폭스바겐 아틀라스 가격

팰리세이드보다 더 큰 ‘대형 SUV’ “드디어 국내 상륙한다”… 가격이 무려

더보기
2025년 국내 출시 신차

불황 극복 어렵다 싶었는데 “이 車는 다르다”…승부수에 시장 ‘기대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