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클래스 비교 불가!”, G드래곤탄 ‘슈퍼 세단’ 순수전기차로 나왔다..가격도 역시!

최고 489마력의 괴물
‘제로백 3.7초’ 고성능
순수전기차에 구현된 M모델
G드래곤
출처 – BMW / BMW 뉴 i7

마약 투약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된 가수 지드래곤이 지난 6일 인천 논현경찰서 앞에 나타났다.

지드래곤은 과거 자신이 광고했던 BMW 뉴 XM퍼스트에디션이 아닌 BMW I7 모델을 타고 현장에 나온 가운데, 그가 타고온 차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폭발적이다.

현재는 광고와 컨텐츠가 내려진 상태이지만 마약 혐의가 불거지기 전까지 그는 BMW 모델로 활동했다. 지드래곤이 타고 온 차는 22년에 출시한 전기차 모델로 7세대 7시리즈를 전동화 시킨 모델이다.

S클래스보다 크다! BMW ‘뉴 i7’

최신 버전은 뉴i7인데, 이 모델은 101.7㎾h의 대형 배터리를 탑재하여,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했을 때 국내 복합 기준으로 최대 406㎞의 주행이 가능하다.

도심 주행 시에는 392㎞, 고속도로 주행 시에는 423㎞까지 달릴 수 있으며, 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철에는 주행 거리가 복합 기준으로 315㎞로 줄어든다.

G드래곤
출처 – BMW / BMW 뉴 i7

뉴 i7의 차체 길이는 5391㎜, 너비는 1950㎜, 높이는 1544㎜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와 비교해도 크다. 휠베이스는 3215㎜에 달해 도로 위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제로백 단 ‘3.7초’ 강력한 힘

BMW의 상징적인 그릴은 세로로 확장되어 그 존재감을 강조한다. 헤드램프는 상하로 분할된 디자인이며,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적용했다. 그릴 주변은 조명으로 감쌌다. 차량의 후면은 차분한 인상을 준다.

G드래곤
출처 – BMW / BMW 뉴 i7
G드래곤
출처 – BMW / BMW 뉴 i7
G드래곤
출처 – BMW / BMW 뉴 i7

뉴 i7의 실내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요소들로 가득 차 있다. 12.3인치 풀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중앙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으며, ‘마이 모드’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실내 분위기를 변경할 수 있다.

뉴 i7의 뒷바퀴 모터는 최고 489마력의 힘을, 앞바퀴 모터는 최고 258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스포츠 모드로 주행 시 최대 107.1㎏f.m의 강력한 힘을 내뿜으며, M 스포츠 부스트가 활성화되면 힘이 112.2㎏f.m으로 더욱 증가한다.

G드래곤
출처 – BMW / BMW 뉴 i7

부스트 버튼은 스티어링휠에 장착되어 있어 운전자가 쉽게 활성화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7초에 불과하다.

i7 M70 xDrive 모델은 지난 3일 국내에서 공식 출시되었다. 해당 모델의 가격은 2억 3,18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