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도 꺾었다”…현대차 650마력 괴물 전기차에 전 세계 ‘관심 집중’

현대차 아이오닉5 N
‘2025 중국 올해의 차 어워즈’서
‘올해의 고성능차’ 선정
현대차 아이오닉 5 N 올해의 고성능차 수상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세계 자동차 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 벤츠 AMG를 제치며 ‘2025 중국 올해의 차 어워즈’의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돼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대차가 만들어낸 이 전기차는 단순한 모델을 넘어, 고성능 전기차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며 현대차의 기술력을 증명했다.

아이오닉 5 N, 벤츠 AMG 69점차로 제쳐

현대자동차는 2025 중국 올해의 차 어워즈에서 ‘아이오닉 5 N’이 ‘올해의 고성능차’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중국 올해의 차 어워즈는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공정하고 권위 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총 48명의 전문 심사위원이 참여해 7개 부문, 112개 차종을 대상으로 치열한 심사를 진행한다.

아이오닉 5 N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 선정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아이오닉 5 N은 이 부문에서 211점을 기록하며 142점을 받은 메르세데스 AMG C63 S E 퍼포먼스와 127점을 기록한 링크앤코 03++를 압도적으로 따돌렸다.

이는 현대차가 고성능 전기차 기술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음을 의미한다.

현대차 중국 N사업실장 인용일 상무는 “지난해 중국 시장에 첫 진출한 N 브랜드는 올해 아이오닉 5 N으로 브랜드 고성능 전동화 기술력을 적극 알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중국 시장 내 현대차 입지 강화뿐만 아니라 N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닉 5 N, ‘2025 중국 올해의 차 어워즈’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세계를 휩쓴 고성능 전기차 기술력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 N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로, 전용 플랫폼 E-GMP 기반의 첨단 기술을 통해 주행 성능을 강화한 모델이다.

부스트 모드 활성화 시 전·후륜 모터 합산 최고 출력 650마력과 최대 토크 78.5kgf·m를 발휘한다.

이외에 84kWh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전기차 특화 열관리 시스템 등 현대차의 독자적인 기술들도 대거 적용됐다.

아이오닉 5 N, ‘2025 중국 올해의 차 어워즈’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이러한 기술적 완성도는 전 세계 자동차 어워즈에서도 인정받아, 2024 월드카 어워즈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를 비롯해 <톱기어> 선정 ‘2023 올해의 차’, <카앤드라이버> 선정 ‘2024 올해의 전기차’ 등 다수의 상을 휩쓸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올해의 고성능차 수상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아이오닉 5 N의 성공은 단순히 현대차의 한 모델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차는 전 세계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벤츠 AMG와 같은 기존 강자들을 위협하는 존재로 부상했다.

결론적으로, 아이오닉 5 N의 성공은 현대차가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기술적 리더십을 확고히 하는 동시에, 고성능 전기차의 미래를 열어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Copyright ⓒ 이콘밍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관심 집중 콘텐츠

볼보 XC90 출시

“렉서스·포르쉐가 올라왔다고?”… 5위로 추락한 볼보가 꺼낸 반등 카드, 바로 ‘이 車’

더보기
KGM 액티언 하이브리드 배터리

“국산 하이브리드 중 배터리 용량 1위”.. 1.83㎾h 대용량 배터리 탑재 SUV 등장

더보기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티넨탈 GTC, 플라잉스퍼 아주르 및 코어 라인업 출시

“억소리나는 차는 다르네”.. 마침내 국내 출시된 럭셔리 쿠페, 실내가 진짜 대박이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