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부분변경 기반 고성능 모델
‘현대차 아이오닉6 N’ 테스트카 포착
현대차 아이오닉6 N의 테스트카가 카메라에 포착됐다. 아이오닉6 부분 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한 아이오닉6 N은 고정형 리어 윙, 에어로 보디킷,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전용 휠 등을 갖추고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6 N, ‘리어윙’ 장착으로 고성능 이미지 강조
현대차 아이오닉6 N은 아이오닉6 부분 변경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로, 냉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면부 범퍼에 공기 흡입구를 추가했다.
레드 컬러 캘리퍼가 돋보이는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전용 휠, 고정형 리어 윙 등 에어로 보디킷도 장착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새롭게 추가된 전면부 범퍼 스플리터와 사이드 스커트는 전면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후면부에는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범퍼가 장착된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리어윙이다. 차량의 후륜구동 특성을 고려해 도입됐으며 고성능 이미지를 강조한다.
휠 디자인은 기존 아이오닉6와 확연히 구분된다. 이는 제네시스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독창적인 이미지를 제공한다.
실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N 전용 스티어링 휠, 스포츠 버킷 시트, N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아이오닉5 N과 동일한 파워트레인 탑재
아이오닉6 N은 아이오닉5 N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닉5 N은 최고 출력 641마력과 최대 토크 75.5kg·m를 자랑한다. 또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2초 이내에 도달하는 성능을 갖췄다. 배터리 용량은 84kWh다.
고성능 전기차에 적합한 열관리 제어 시스템, 런치 컨트롤 및 외부 가상 배기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등도 탑재했다.
한편 아이오닉6는 2022년 하반기 출시된 E-GMP 기반의 전기차로, 내년 아이오닉6 N과 함께 부분 변경 모델이 출시된다.
신형 아이오닉6는 전면부 심리스 호라이즌 주간주행등, 범퍼 하단 헤드램프 등을 장착해 그랜저 풀체인지 및 쏘나타 부분 변경과 유사한 패밀리룩을 완성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