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히 달라진 車 “3월에 공개된다”… 하이브리드까지 도입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새로운 예상도 등장
올해 3월 공개 예정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예상도/출처-갓차

기아의 신형 SUV가 3월 공개를 예고하면서 국내 자동차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새로운 셀토스는 예상도를 통해 디자인 일부가 공개되며 기대감을 더했고, 특히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전자식 상시 사륜구동(E-AWD)이라는 기술적 진보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과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현대 코나 등 경쟁 모델들을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셀토스 풀체인지 예상도 공개, 후면은 EV5와 비슷

최근 유튜브 채널 ‘갓차’에서 공개된 신형 셀토스 예상도는 다양한 테스트카 사진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예상도/출처-갓차

렌더링 속 차량은 강렬한 인상을 주는 각진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세로형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등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굵은 수직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SUV의 강인함을 강조한 스키드 플레이트는 북미 시장용 텔루라이드와 닮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후면부는 중국에서 출시된 EV5와 비슷한 느낌을 준다. 스타맵 시그니처 테일램프, 사선형 방향지시등은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한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셀토스의 전반적인 강인함과 세련미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 도입

셀토스 풀체인지 모델에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출시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숏카

기존 가솔린 모델 외에 1.6리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추가하며, 전기 모터와의 결합을 통해 경제성과 성능을 모두 잡을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그룹 최초로 후륜 전기 모터를 탑재한 E-AWD 시스템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기아는 이러한 기술 혁신이 유럽 등 사륜구동 선호도가 높은 시장에서 중요한 경쟁 우위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출시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숏카

3월 서울모빌리티쇼서 첫 선

기아의 전동화 전략은 셀토스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RV 라인업 전체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이는 전기차 수요의 일시적 정체를 극복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움직임이다.

셀토스 풀체인지는 2025년 3월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첫 선을 보이며 현대 코나,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직접 경쟁하게 된다.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기아 셀토스 풀체인지 스파이샷/출처-숏카

디자인과 기술, 전략적 측면에서 대대적인 변화를 예고하며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이 모델은 기존의 강점을 유지하면서도 하이브리드와 E-AWD 같은 새로운 기술을 탑재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신형 셀토스의 등장이 과연 자동차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Copyright ⓒ 이콘밍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3

관심 집중 콘텐츠

BYD 씰 국내 프리뷰 전시

“한국 시장 노린다”…국내 고객 정조준, 전국에 등장한 이 車

더보기
제네시스 마그마 레이싱, 르망 24시 참가

“한국에서 이런 차 나올 수 있구나”…제네시스, 세계 무대 향한 거침없는 도전

더보기
기아 2025 봉고 III EV 특장차 가격

현대차에 밀려 4위 “이번엔 다르다”…32분 만에 충전 가능해진 신차로 ‘승부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