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예상도 공개…강력한 오프로드 성능 기대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모델의 예상도가 공개되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모델은 기존 팰리세이드와 차별화된 오프로드 전용 패키지를 장착해 터프한 외관을 강조한다.
강인한 전면부 디자인과 오프로드 전용 패키지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는 기본형 풀체인지 모델과 동일한 헤드램프를 유지하면서도,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에서 차별화를 꾀했다.
가로 패턴이 아닌 세 줄의 수직형 크롬 패턴은 더욱 대담하고 강인한 인상을 준다. 상단에는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그릴을 가로지르고 하단에는 크롬 가니시가 추가돼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한 큼직한 사다리꼴 형태의 범퍼가 적용됐다. 여기에 공기 흡입구와 에어커튼이 통합돼 공기 역학적 효율성을 강화한 모습이다.
전면 하단에는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스키드 플레이트와 디퓨저 가니시를 도입해 한층 견고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더불어 양쪽에는 큐브 픽셀 포그램프를 추가했다.
측면과 후면, 오프로드 성능을 위한 튜닝
이번에 공개된 예상도에는 측면과 후면 디자인이 포함되지 않았으나 팰리세이드 XRT는 터프한 외관을 위해 XRT 전용 바디킷이 적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서스펜션 리프트와 전용 서스펜션 튜닝이 더해져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하게 최저지상고가 높아질 전망이다.
올터레인 타이어 장착으로 오프로드 성능도 강화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오프로드 주행 시 중요한 접근각과 탈출각이 개선돼 험난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XRT 전용 배지, 전천후 바닥 매트 및 시트 등 다양한 XRT 전용 내외장 패키지도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북미 시장 중심의 XRT 모델,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
현대차는 이미 북미 시장에서 팰리세이드 XRT를 포함해 싼타페 XRT, 투싼 XRT 등 오프로드 중심 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팰리세이드 풀체인지 XRT 모델의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많은 소비자들이 기대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차의 최종 결정에 귀추가 주목된다.
휀다부분 또 프라스틱 진짜 현대 개쓰레기세끼들
저 수레바퀴 마크를 꼭써야하나?
그 것이 붙어있으면 언제나 달구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