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차가 이걸?..” 현대·기아에도 없는 신차 등장에 아빠들 ‘깜짝’

닛산 ‘캐러밴 마이룸’ 공개
캐러밴 기반의 캠핑카 모델
캠핑카
출처 – 닛산

닛산이 캐러밴을 기반으로 한 캠핑카 ‘캐러밴 마이룸’을 공개했다.

‘캐러밴 마이룸’은 전통적인 경상용차(LCV)인 캐러밴을 기반으로 설계된 모델로, 이동식 디자이너 호텔로 변신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차량은 지난 2023년 10월 한정판으로 출시된 후, 캠핑과 차량 내 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정식 라인업으로 자리잡게 됐다.

닛산 ‘캐러밴 마이룸’, 나무 무늬 마감재와 모듈식 구조를 채택해 캠핑카로 최적화된 모습

캠핑카
‘캐러밴 마이룸’ (출처-닛산)

신형 캐러밴 마이룸의 외관은 비교적 단순하지만, 내장은 일본 특유의 평온함과 미니멀리즘을 강조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실내는 나무 무늬 마감재와 모듈식 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리빙 룸, 침실, 식당으로 변형할 수 있다. 창문에는 나무 슬랫과 커튼이 추가되어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2열 시트는 편안한 소파로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슬라이딩 테이블이 설치되어 식사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2단 접이식 침대나 간단한 리프트업 침대를 통해 잠자리도 마련할 수 있다​.

캠핑카 (3)
‘캐러밴 마이룸’ (출처-닛산)

차량의 전력은 닛산 리프의 재활용 배터리 셀을 사용하여 제공되며, AC 100V 콘센트를 통해 캠핑장 외부에서도 전자 기기를 며칠 동안 사용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QR20DE 가솔린 엔진(130마력)과 2.5리터 4N16 디젤 엔진(132마력)이 제공되며, 모두 7단 자동 변속기와 연결된다. 여기에, 가솔린 모델은 후륜구동을, 디젤 모델은 옵션으로 사륜구동을 선택할 수 있다​.

캠핑카 (4)
‘캐러밴 마이룸’ (출처-닛산)

한편, 캐러밴 마이룸은 전용 색상인 샌드 베이지와 흰색 지붕을 포함한 다섯 가지 색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약 551만 6,500엔(한화 약 5,220만 원)에서 685만 5,200엔(한화 약 6,480만 원) 사이로 책정됐으며, 주로 일본 시장에서만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opyright ⓒ 이콘밍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1

  1. 평택만 그런게 아니라 용인 남사도 곳 그럴거다 삼성 반도체 300백만평하며 투기졸라하더니 땅만 졸라 올리고 결국무산 되고 평택 꼬라지 나지싶다 얼른 먹튀하고 빨리 튀기는놈이 최고다 삼성이 티제 하지도 않는다

관심 집중 콘텐츠

샤오미 YU7 제원

“눈 깜빡할 새 품절된 SUV” 결국 3분 만에 20만대 달성

더보기
르노 세닉 E-Tech 사전 예약

“1회 충전으로 460km 달린다”…한국인이 주목하는 ‘그 SUV’ 곧 출시

더보기
테슬라 로보택시 주행 오류 논란

“이건 좀 심각하네” 출시 직후부터 문제 속출, 차주들 불안감 증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