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내년 초 고성능 전기 SUV ‘리릭-V’ 출시
전기차 시장에서 고성능 라인업 확장
캐딜락이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기 위해 고성능 전기 SUV ‘리릭-V(Lyriq-V)’를 내년 초 출시한다. 이번 모델은 캐딜락의 대표 고성능 라인인 V 시리즈이며 리릭을 기반으로 해 주목받고 있다.
캐딜락은 리릭-V를 통해 전기차 시장에서 BMW iX M60 등과 직접 경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캐딜락 리릭-V, 스포티해진 외관 디자인 눈길
리릭-V는 기존 리릭 모델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관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전면과 후면 범퍼는 세련돼졌으며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바디킷을 장착해 통일감을 줬다. 낮아진 차체와 ‘V’ 배지가 부착된 측면은 리릭-V만의 고성능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브렘보 브레이크 캘리퍼와 대구경 멀티스포크 휠은 고성능 모델의 느낌을 한층 강화한다.
전기차 V 시리즈의 퍼포먼스를 위한 개선 사항
리릭-V는 기본적으로 AWD(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한다. 스티어링 휠에 도입된 ‘V’ 버튼을 누르면 스포츠 모드가 활성화되며 이를 통해 출력 및 핸들링의 극대화가 가능하다.
상세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최고 출력 500마력, 최대 토크 62.2kg.m의 리릭보다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캐딜락에 따르면 리릭-V는 빠른 가속력, 확장된 주행 거리 그리고 트랙 주행에 적합한 기능 등을 갖추게 된다.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좌·우핸들 모두 생산
리릭-V는 미국과 캐나다, 호주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되며 좌·우핸들 모델이 함께 생산될 예정이다.
캐딜락 글로벌 부사장 존 로스는 “리릭-V는 캐딜락 브랜드의 럭셔리, 성능, 혁신을 상징하는 모델”이라며 “브랜드의 전기차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중요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만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이번 리릭-V 출시로 캐딜락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다질 수 있을지,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 어떠한 성과를 거둘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