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마자 4천만 원 벌었어요” 신차보다 비싼 중고 알파드, 그 이유 알고보니..

토요타코리아, 신형 알파드
희소성 높은 럭셔리 미니밴
신차 가격보다 4천 만원 높은 중고가
알파드
출처 – 토요타 / 토요타 알파드

리셀이란 희소성 있는 아이템을 남들보다 발빠르게 구매해 다른 사람에게 비싼 값에 파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중고차 시장이 침체되는 가운데, 리셀가가 4천만 원 가량 뛴 차량이 있어 화제이다. 

그 주인공은 토요타코리아의 대표 미니밴 ‘알파드’인데, 도대체 어떤 점이 ‘알파드’의 가격 상승을 불러왔을까?

알파드
출처 – 엔카닷컴

엔카닷컴에 따르면, 알파드의 중고차는 최대 1억4,500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신차 가격인 9,920만원과 비교할 때 4,500만원 가량의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심지어 이는 병행 수입을 통한 직수입 가격보다도 비싼 수준이다.

이러한 인기의 배경에는 알파드의 뛰어난 내부 구성과 특징이 있다.

특히 2열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시트는 전동식 레그 레스트, 공기압을 이용한 지압 안마, 리클라이닝, 폴딩 테이블, 에어 커튼 등의 고급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알파드
출처 – 토요타 / 토요타 알파드
알파드
출처 – 토요타 / 토요타 알파드
알파드
출처 – 토요타 / 토요타 알파드

여기에 차량의 진동을 최소화하는 저반발 메모리폼과 우레탄 좌판 쿠션이 적용되어 장시간 이동 시 피로도를 줄여준다.

또한 알파드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연비 효율성 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2.5리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25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내며, 토요타의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E-Four’가 탑재되어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2,330kg의 무게에도 불구하고 13.5km/L의 복합 연비를 달성했다.

알파드
출처 – 토요타 / 토요타 알파드
알파드
출처 – 토요타 / 토요타 알파드

한편, 올해 알파드의 국내 계약 물량은 이미 완판된 상태다. 올해 400대의 물량에 대해 500건이 넘는 계약이 몰렸으며, 계약을 하더라도 약 1년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

이런 수요와 공급의 불균형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알파드는 가격대가 비슷한 카니발 4인승 하이리무진 하이브리드와의 경쟁이 예상되지만, 현재로서는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처럼 알파드는 럭셔리 세단과 견줄 만큼 고급스러운 실내 구성과 하이브리드 특유의 연비 효율성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