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뀐게 없을 것 같지?” 7년 만에 풀체인지 포르쉐 파나메라, 그 속 살펴보니 ‘감탄사’ 나온다

7년만의 풀체인지 공개
포르쉐 3세대 파나메라
8기통 PHEV 하이브리드 파생모델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 포르쉐 /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신형 풀체인지 모델의 출시는 항상 설레임을 가져다준다. 특히, 포르쉐와 같은 브랜드의 인기 차종의 경우, 더욱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포르쉐의 파나메라가 7년 만에 3세대 신형 파나메라를 선보여 화제인데, 외관적으로 뚜렷한 변화는 찾을 수 없어 약간 의외라는 평가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 포르쉐 /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포르쉐는 이번 신형 파나메라가 “퍼포먼스와 편안함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설명했다. 포르쉐는 신형 파나메라의 역동적 성능,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 디지털 기능의 확장, 그리고 더 강력해진 전기모터를 특징으로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된 모델들 중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는 특히 주목할 만하다. 8기통 PHEV로서 2016년 이후 7년 만에 등장한 하이브리드 파생 모델이다.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 포르쉐 /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이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4L 8기통 터보 엔진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2초만에 도달하며, 최고속도는 시속 315km에 달한다. 또한 140㎾(190마력)의 최고 출력을 자랑하는 전기모터와 25.9kWh의 배터리 용량으로, 최대 91km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를 제공한다.

신형 파나메라의 외관은 볼륨 있는 펜더를 강조하며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강조하고 있다. 전장은 5,052mm, 전폭은 1,937mm, 전고는 1,423mm로 설계되었다.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 포르쉐 /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또한, 최첨단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시스템을 적용하여 안락함과 차체 안정성을 모두 확보했다.

내부적으로는 12.6인치 커브드 계기판과 조수석에 10.9인치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제공되며,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고해상도 HD 매트릭스 LED 조명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이러한 조명 시스템은 차선 밝기 조절과 최대 600m의 가시거리를 제공한다.

포르쉐 파나메라
출처 – 포르쉐 / 포르쉐 파나메라 3세대

포르쉐 AG의 파나메라 제품라인 부사장 토마스 프리무스는 “이번 신형 파나메라 공개는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연 것”이라며 “퍼포먼스와 편안함이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말했다. 국내에서는 내년 상반기에 파나메라4와 파나메라 터보 E-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