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전과 데자뷰?”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모델 출시..또다른 역사 기록하나

1959년 제 2차 중동전쟁 속 탄생
고유가 상황 속 EV 풀체인지 전격 출시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모든 것을 작게 만든 가족용 승용차’는 미니 쿠퍼의 모토이다.

미니 쿠퍼가 세상에 탄생하게 된 배경에는 고유가와 관련이 깊다.

1956년 이집트가 수에즈 운하를 국유화하자 제2차 중동전쟁으로 인해 기름값이 말도 안되게 폭등했다.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이런 시대적 상황에서 영국 자동차 업체들은 기름을 되도록 덜 먹도록 자동차를 디자인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기름을 덜 먹고 작지만 어른 4명이 거뜬히 들어갈 정도로 내부공간이 큰 미니에 열광하기 시작했다.

현재 중동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발발한 가운데, 과거와 비슷한 유가 흐름이 지속되고 있다.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Again 1959, 풀체인지 미니쿠퍼 EV

점점 큰 자동차를 선호하는 자동차 시장에서 미니쿠퍼는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유럽시장에서 공개했다.

전통적인 둥근 전면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새로이 적용된 삼각형 모양의 후미등과 전자화된 실내 디자인이 돋보이는 특징을 갖췄다.

기본 모델의 가격은 34,800유로(대략 5천만원 상당)로 책정된 신형 미니 쿠퍼 EV는 184마력의 전기 모터와 최대 290Nm 토크를 제공한다.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40.7kWh 배터리가 장착되어 있으며, 한 번의 충전으로 WLTP 기준 최대 305km를 주행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7.3초가 걸리며, 최고 속도는 시속 160km에 달한다.

더 고급 사양의 미니 쿠퍼 전기차 SE 모델은 39,010유로(약 5,600만원)의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이 모델은 54.2kWh의 배터리 용량을 갖추고 있으며, 한 번 충전으로 WLTP 기준으로 402km 주행이 가능하다.

쿠퍼 SE는 218마력의 파워와 330Nm의 최대 토크를 갖추고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6.7초가 소요된다.

이 차량은 이전 모델의 270km 주행 가능 거리에서 약 130km가 늘어난 402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한다.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이렇게 새로운 미니 쿠퍼 전기차는 성능 개선과 함께 가성비가 높은 가치를 제공하며 유럽 시장에서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미니 쿠퍼의 신형 모델의 여러 변화를 디자인과 기능적인 측면에서 살펴보자.

외관상으로는 원형 헤드라이트와 주간 주행 라이트로 이루어진 링 형태의 디자인이 눈에 띄며, 플로팅 스타일의 지붕, 경사진 앞 유리, 그리고 후면 유리를 둘러싼 랩어라운드 디자인 등이 미니의 전통적인 디자인 유산을 반영하고 있다.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실내에서는 통합된 OLED 계기판과 토글 기어 선택기 등 새로운 변화가 도입되었다.

차체의 파트 라인을 최소화하여 더욱 슬림한 디자인을 강조하였고, 수납형 도어 핸들과 삼각형 후미등과 같은 새로운 디자인 요소들이 추가되었다.

특히, 날렵한 디자인의 A 필러는 신형 미니쿠퍼의 하이라이트로 손꼽히며, 이 모델은 현재까지 미니 중에서 가장 낮은 공기 저항 계수인 0.28Cd를 자랑한다.

미니 쿠퍼
출처 – 미니 쿠퍼 / 미니 쿠퍼 EV 풀체인지

성능과 사양 측면에서도 신형 미니쿠퍼 전기차는 주목할 만한 특징들을 선보인다.

유럽 기준으로는 LED 헤드라이트, 후미등, 16인치 휠, OLED 디스플레이, 2-Zone 공조 시스템 등 최신 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안전 기능으로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제동 보조, 그리고 교통 표지판 감시와 같은 시스템이 포함되어 소비자들을 매혹시킨다.

2024년 고금리, 고유가 시대를 맞이 하여 다시 한번 유럽 전역에 가성비 높은 미니 쿠퍼 EV 3도어가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