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회장님 차” 마이바흐, 독보적인 외관의 스페셜 맞춤 제작 작품 공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특별 주문 차량 출시 계획
이건희 선대회장 차로도 알려져
마이바흐
출처 – 벤츠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수많은 맞춤화 옵션을 갖춘 고가의 특별 주문형 차량을 출시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와 나란히 발걸음을 시작한 마이바흐의 역사는 1919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체를 기반으로 최상위 범주의 자동차를 제작하는 마이바흐는, 1929년부터 1941년까지 독자적인 모델을 생산하였으나, 제2차 세계대전으로 인해 안타깝게 생산이 중단되었다.

마이바흐
출처 – 벤츠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UV

초고급형 럭셔리카 시장을 공략할 목적으로 다임러크라이슬러에 의해 2002년에 다시 등장한 마이바흐는 2013년까지 메르세데스-벤츠와 별개의 고급 브랜드로서 독립적인 차량을 선보였다.

차량 길이에 따라 57과 62라는 모델명이 붙였는데, 차량의 전장이 5.7미터와 6.2미터라는 의미이다. 이 둘은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가 되었다.

그러나 제품 라인업 확장 실패와 신모델 출시 지연 등으로 판매가 저하되자, 결국 메르세데스-벤츠의 하위 브랜드로 재편되었다.

마이바흐
출처 – 벤츠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이게 진짜 ‘회장님 차’

국내에서 마이바흐는 ‘이건희 선대회장’ 차로도 유명하다. 실제로 이 전 회장은 마이바흐보다 더 호화로운 롤스로이스, 팬덤 등 명차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생전 국내에서 업무를 볼 때면 마이바흐를 선택했다. 단순히 품질이나 성능이 좋기 때문은 아니었다.

이 전 회장이 마이바흐를 구입한 후 LG 구본무 회장과 한화 김승연 회장 등도 마이바흐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여전히 마이바흐는 회장님 차라는 상징이있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를 특화된 주문형 브랜드로 발전시키려 하며, 이를 통해 차량의 개인화를 강화할 예정이다.

마이바흐
출처 – 벤츠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개인 맞춤형 ‘회장님 차’ 주문은?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의 주문은 언제부터 시작되는가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된 바 없으나, 한정판 모델 및 맞춤형 차량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는 롤스로이스, 알파 로메오, 벤틀리와 같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의 고급스러움과 한정된 생산을 뛰어넘어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벤츠의 전략이다.

벤츠는 현재 인기 있는 S 클래스, GLS, 그리고 전기차 EQS SUV 등을 기반으로 한 한정판 및 맞춤형 차량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마이바흐
출처 – 벤츠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또한 300 SL 걸윙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츠 쿠페와 로드스터, 그리고 G 클래스 기반의 특별 모델도 예상되고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는 특별 모델 공개와 주문 시작 시기에 대해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잠재적 고객들에게는 주문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