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면 카니발 어떡해…” KG가 결심한 미니밴, 스펙보니 대박이다

KG모빌리티 미니밴 프로젝트 A100
토레스•KR10 디자인 바탕
기존 로디우스 단점 개선에 총력
KG 미니밴
출처 – KG 모빌리티 / F100 컨셉트카

KG모빌리티가 최근 내놓은 토레스EVX가 가성비 모델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KG의 새로운 미니밴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다.

KG모빌리티는 2025년까지 총 4대의 신차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해진다.

이 중에서 특히 관심을 끄는 모델이 있으며, 이는 지난 4월 경기도 일산의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었다.

KG 미니밴
출처 – KG모빌리티 / 토레스 EVX

이 자리에서 KG모빌리티는 토레스 EVX와 다양한 콘셉트카를 선보이며, 픽업 트럭, 오프로더, 대형 SUV 등의 모델을 포함해 자사의 미래 방향성을 드러냈다.

특히 쌍용자동차 시절부터 추진되어 온 미니밴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쌍용차는 로디우스라는 MPV 모델을 생산했었는데, 이는 쌍용차에서 처음 선보인 MPV이자 11인승 미니밴이었다.

KG 미니밴
출처 – 쌍용자동차 / 로디우스

로디우스는 체어맨 섀시를 기반으로 했지만, 가격과 디자인 등 여러 면에서 카니발에 비해 경쟁력이 떨어졌다. 결국 이 모델은 2019년에 코란도 투리스모로 이름을 바꾸고 단종되었다.

쌍용 로디우스와 코란도 투리스모의 계보를 잇는 이 프로젝트는 원래 ‘A200’이라는 코드명으로 알려져 있었으며, 토레스 프로젝트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내부 사정으로 인해 중단되었고, 최근 KG모빌리티가 이 프로젝트를 재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정보가 전해졌다.

KG 미니밴
출처 – KG모빌리티 / 토레스 EVX

KG모빌리티가 공개한 미니밴 예상도에 따르면, 이 미니밴은 토레스와 KR10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설계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전 로디우스의 단점들을 개선하기 위해 카니발보다 더 큰 크기와 2열 슬라이딩 도어 등을 장착해 본격적으로 카니발과 경쟁할 것으로 알려진다.


현재까지 KG모빌리티의 미니밴 모델에 대한 파워트레인이나 구체적인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다.

KG 미니밴
출처 – KG 모빌리티 / F100 컨셉트카

그러나 2023년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대형 SUV 콘셉트카 F100의 플랫폼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옵션 두 가지가 제공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현재 국내 미니밴 시장에서 카니발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KG모빌리티의 미니밴 프로젝트에 대한 의지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