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그대로 악몽이다..” 현대차 팰리세이드 미국서 심상치 않은 상황 포착됐다

현대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최상위 트림, 미국 현지 공개
5만 3600달러부터 시작
팰리세이드
출처 – 현대차 /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SUV인 팰리세이드는 미국 현지에서 잘 팔리는 모델 중 하나이다.

최근 팰리세이드는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 새로운 외관 팩을 추가했으며, 나이트 에디션이라고 이름 붙였다. 하지만 나이트 에디션이 기존 트림 대비 비싼 가격으로 인해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반응이다.

팰리세이드
출처 – 현대차 / 팰리세이드

24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캘리그래피 나이트 에디션은 그릴, 리어 범퍼 가니쉬, 엠블럼 등을 어두운 색으로 맞추면서 블랙 20인치 휠과 루프 레일이 통일성을 갖춘다.

실내는 어두운 계열의 스웨이드 시트를 장착했고 알루미늄 콘솔 트림으로 꾸며저 외부의 어두운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다.

캘리그래피 나이트 에디션은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성능을 도와줄 전자식 상시 4륜 구동 시스템과 내리막길 브레이크 컨트롤, 스노우 및 견인 모드, 4륜 구동 잠금 장치 등을 탑재했다.

팰리세이드
출처 – 현대차 /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팰리세이드
출처 – 현대차 /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최대 291마력과 262토크를 발휘하는 3.8리터 24밸브 6기통 엔진을 장착한 팰리세이드는 수동 변속 모드가 포함된 8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린다.

한편, 나이트 에디션은 미국 현지 가격으로 5만 3,600달러로 책정됐다.

이 가격에 대해 현지 자동차 매체는 “팰리세이드 자체는 높은 가성비 모델이지만, 나이트 에디션의 가격은 문자 그대로 ‘악몽 같다(Nightmarish)'”고 지적했다.

팰리세이드
출처 – 현대차 /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팰리세이드
출처 – 현대차 / 팰리세이드 ‘나이트 에디션’

이는 팰리세이드 기본형 트림은 SE가 3만 6,400달러 대비 나이트 에디션의 가격이 1만 7200달러나 높은 점에서 오는 지적으로 보인다.

한편, 이 모델은 미국 전역의 현대자동차 딜러에게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국내에는 미출시된 상태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