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중형 전기차 옵틱 외관공개
쉐보레 E-GMP 플랫폼 기반
미국시장 가격은 4만 달러 이상부터
캐딜락의 전기차 라인업은 중 옵틱(Optiq) 외관이 공개됐다.
옵틱의 차체 크기는 전장 4811mm, 전폭 1913mm, 전고 1643mm로 측정된다.
이 새 모델은 중형 사이즈의 리릭(Lyriq)보다 한 단계 아래에 배치되며, 아우디 Q4 e-tron, 제네시스 GV60, 메르세데스-벤츠 EQB와 같은 차량들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외관을 살펴보면 밝은 주황색으로 눈에 띄는 옵틱은 우아해 보이는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많은 크롬과 광택 있는 블랙 트림이 특징이다.
전반적인 모습은 리릭과 유사하지만, 옵틱은 리릭을 약간 축소해놓은 느낌이다. 아직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리릭의 실내 디자인 언어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옵틱의 사양에 대해서는 아직 거의 알려진 바가 없다. 캐딜락은 정식 출시 전까지 세부 사항에 대해 말을 아끼고 있다.
하지만 얼티엄 배터리 팩을 사용할과 크기가 유사한 쉐보레 이쿼녹스 EV와 같은 플랫폼에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이럴 경우, 한 번 충전으로 EPA 기준 480km 이상 주행할 수 있다.
옵틱이 이쿼녹스 EV의 구동 시스템을 채택한다면, 표준 싱글 모터 구성으로 전륜을 구동하는 210마력 전기 모터가 기본이 될 수 있으며, 선택 사양인 듀얼 모터 사륜구동 설정으로는 출력이 290마력으로 증가할 수 있다.
가격은 40,000달러 중반대에서 시작하여 그 이상으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에는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