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S클래스 아냐?!” 벤츠 신형 모델 발표에 난리난 ‘신흥국 부자들’

‘더 뉴 E-클래스 L’ 중국 시장 출시
내년엔 인도 시장 출사표
벤츠
출처 – 벤츠 / 벤츠 E클래스L

메르세데스-벤츠는 중국 시장에 ‘더 뉴 E-클래스 L’이라는 롱휠베이스 버전을 선보였다. 큰 차를 선호하는 신흥국 부자들을 목표로 판매 계획에 나선다.

이번에 발표한 모델은 11세대를 맞이하는 풀체인지 모델로, 앞서 4월에는 유럽에서도 공개된 바 있다.

중국 내에서 제작되며 판매되는 이 차량은 길이가 5,092mm, 너비는 1,880mm, 높이는 1,493mm로, 휠베이스는 3,094mm에 달한다.

벤츠
출처 – 벤츠 / 벤츠 E클래스L

이는 표준 모델 대비 143mm 더 길며, 이전 E클래스 L 모델과 비교하면 15mm 늘어난 수치이다. S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휠베이스는 겨우 12mm 짧다.

이 차의 외관은 크게 변하지 않았으나, 휠베이스가 길어진 덕분에 뒷좌석 문이 길어지고, C필러와 리어 쿼터 글라스의 두께가 증가했다. D필러에는 이 모델만의 독특한 엠블럼이 부착되어 있다.

뒷좌석에는 파워 리클라이닝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2열 승객의 편안함을 극대화했다.

벤츠
출처 – 벤츠 / 벤츠 E클래스L

더불어, 헤드레스트에는 온열 기능이 추가되었고, 중앙 암레스트에는 스마트폰을 두 개까지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패드와 부메스터 오디오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어, 승객들에게 최상의 편의를 제공한다.

중국 출시 시작으로 인도 등 신흥국 출시 예정

벤츠
출처 – 벤츠 / 벤츠 E클래스L

신형 E클래스 L에는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눈길을 끈다. 이 시스템은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중 최초로 퀄컴의 최신 8295 칩셋을 사용한다. 이 칩셋은 5나노미터 공정 기술로 제작되어, 5G 통신 기능을 통해 사용자에게 매우 빠른 네트워크 반응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내비게이션에 적용된 3D 게임 엔진 기술로 사용자는 더욱 생생한 지도 렌더링을 즐길 수 있다. 예를 들어, 잔디와 물 반사, 조명 효과 등이 표현된다.

벤츠
출처 – 벤츠 / 벤츠 E클래스L

성능 면에서도 E클래스 L은 강력한 사양을 자랑한다. 2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9단 자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E270L 트림은 204마력, E300L 트림은 258마력의 최고출력을 자랑하며, 각각 최대 233km/h와 245km/h의 속도로 달릴 수 있다.

이 차량은 중국 베이징의 공장에서 제조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중국 출시를 시작으로, 차기 시장으로는 인도가 목표로,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