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사고 싶어도 못산다, 마지막 내연기관 車 공개한 미니 쿠퍼

미니 쿠퍼, 2025년형 컨버터블 공개
전기차 없이 내연기관으로만 출시
미니쿠퍼 컨버터블
출처 – 미니쿠퍼 / 미니쿠퍼 컨버터블

미니 쿠퍼가 다시 한번 고유의 매력과 현대적인 기술을 결합한 미니 쿠퍼 컨버터블을 공개했다.

이번 모델은 빠르게 전기차로 전환되고 있는 시장 속에서, 내연기관을 고수하는 마지막 모델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이 모델은 그동안 미니가 지켜온 전통적인 주행 감각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기술적 혁신을 담아냈다.

2025년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 전통과 현대의 절묘한 만남

미니쿠퍼 컨버터블
출처 – 미니쿠퍼 / 미니쿠퍼 컨버터블

신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은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을 장착했다.

기본 모델은 161마력, 상위 모델인 쿠퍼 S는 201마력을 발휘하며, 모두 7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채택했다.

가솔린 엔진을 고수한 덕분에 미니의 특유의 경쾌한 핸들링이 돋보인다. 쿠퍼 모델은 0-60mph를 7.9초에 주파하며, 쿠퍼 S는 6.7초로 조금 더 빠르게 가속한다.

미니쿠퍼 컨버터블
출처 – 미니쿠퍼 / 미니쿠퍼 컨버터블

디자인 면에서도 신형 컨버터블은 전통을 재해석한 모습이다. 외관은 깔끔한 직선 라인이 강조됐고, 기존의 원형 헤드램프와 그릴 디자인이 유지됐다.

후면부는 트렁크와 후미등 구조가 이전 모델과 비슷하지만, 전반적으로 부드럽고 경쾌한 느낌이 더해졌다.

소프트톱은 단 18초 만에 개폐가 가능하며, 시속 30km 이하에서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0cm까지 부분 개방이 가능해 선루프 기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내부는 최신 기술과 미니멀리즘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중앙에는 9.5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운전자를 위한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직관적이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제공한다.

미니쿠퍼 컨버터블
출처 – 미니쿠퍼 / 미니쿠퍼 컨버터블

트림에 따라 하운드투스 패턴이나 블루 톤의 소재로 인테리어가 마감되며, 기본적으로 모든 모델에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포함됐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돼 안전성도 크게 강화됐다.

미국 시장에서 2025년형 미니 쿠퍼 컨버터블의 가격은 34,945달러(한화 약 4천 7백만 원)부터 시작되며, 쿠퍼 S 모델은 38,195달러(한화 약 5천 1백만 원)로 책정됐다. 첫 출시는 2025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이번 모델에서 미니는 JCW(John Cooper Works) 고성능 버전을 예고하고 있으나, 미국 출시 시기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JCW는 기존 모델보다 더 스포티한 외관과 고성능 엔진으로, 미니의 전통적인 주행 감각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이콘밍글.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1

관심 집중 콘텐츠

지커 007 GT 공개

스펙만 봐도 심상찮은 車 “베일 벗었다”..이게 중국차라니

더보기
대형차 친환경 기준 완화

“수입 전기차는 발동동” 정부 새 기준에 국산차 업계 ‘환호성’

더보기
테슬라 모델 Y 재고 할인

“550만원 깎아준다고?” 신형 출시 앞두고 가격 확 낮춘 프리미엄 전기 車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