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고친 ‘벤츠 GLS’, 6가지 달라진 모습에 ‘화들짝’

GLS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GLS 450d, GLS580
최첨단 기술 탑재와 편의사양 탑재
gls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20일 플래그십 SUV인 GLS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신형 GLS는 내·외관 디자인, 첨단 기술 및 편의사양 등을 모두 업그레이드하여 최상의 럭셔리함과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킬리안 텔렌 부사장이 밝혔다.

그는 “이번 부분변경 모델은 ‘S클래스 SUV’라는 명성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gls
출처 – 벤츠 / GLS

출력을 살펴보면, GLS 450d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367마력, 최대 76.5㎏f·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6.1초 만에 도달하는 제로백 성능을 자랑한다.

반면, GLS 580은 8기통 가솔린 엔진을 통해 최고 557마력, 최대 78.5㎏f·m의 토크를 낸다.

gls
출처 – 벤츠 / GLS
gls
출처 – 벤츠 / GLS

이 모델의 제로백 시간은 4.9초로 더욱 빠르다. 두 모델 모두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효율과 성능을 극대화한다.

외관은 더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 리어 램프, 프로젝션 로고 등이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마누팍투어 알파인 그레이 솔리드와 소달라이트 블루 등 새로운 외장 색상도 추가되었다.

gls
출처 – 벤츠 / GLS

실내는 고급스러움이 강조된다. 최신형 스티어링 휠, 신규 인테리어 색상 조합, 새로운 가죽시트 색상 옵션, 크롬 송풍구 등이 눈에 띈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와 같은 레벨2 자율 주행 기능,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360도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오프로드 주행 모드 등 풍부한 기본 사양을 탑재했다.

gls
출처 – 벤츠 / GLS
gls
출처 – 벤츠 / GLS

뒷좌석 옵션도 향상되었다. 100W 듀얼 USB 충전 포트, MBUX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 전동식 사이드 윈도우 선블라인드 등 2열 승객을 위한 다양한 사양이 갖춰져 있다. GLS 580 모델은 6인승 시트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한다.

신형 GLS의 가격은 450d 4매틱이 1억6160만원, 580 4매틱은 1억8150만원으로 책정되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