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차주들은 웁니다…” 3년만에 공개한 투싼 페이스리프트, 역대급 변화에 ‘화들짝’

12월 출시, ‘디 올 뉴 투싼’
확 바뀐 실내 디자인
투싼
출처 – 현대차그룹 / 디 올 뉴 투싼

현대차가 2020년 9월 공개한 4세대 투싼 모델의 부분 변경을 실시했다. ‘더 뉴 투싼’으로 이름 붙여진 이 모델은 다음 달 출시 예정이다.

외부를 살펴보면 전면부는 주간주행등의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세부 그래픽을 얇고 날카로운 형태로 변경했다.

좌우로 펼쳐진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는 차량이 더 강인하고 넓어 보이도록 디자인되었다.

투싼
출처 – 현대차그룹 / 디 올 뉴 투싼

‘더 뉴 투싼’의 후면부는 범퍼 몰딩과 일체형 스키드 플레이트를 가로 방향으로 확대 적용하여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강인한 알로이 휠과 날렵한 캐릭터 라인이 조화를 이루어 역동성을 부각시킨다.

현대차 관계자는 외관 디자인에 대해 “더 뉴 투싼은 기존의 만족도가 높았던 외장 디자인을 더욱 대담하고 역동적으로 강화했다”고 밝혔다. 내부를 살펴보면, 외부보다 더 크게 변화한 점들이 보인다.

투싼
출처 – 현대차그룹 / 디 올 뉴 투싼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곡선 형태로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시인성과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물리적 버튼, 노브, 정전식 터치 방식이 조합된 조작계로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대시보드에는 오픈 트레이와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통해 안락한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하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컬럼 타입의 전자식 변속 레버 적용으로 넓어진 센터 공간에는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을 배치하여 수납성을 높였으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과 컵홀더는 병렬로 배치되었다.

투싼
출처 – 현대차그룹 / 디 올 뉴 투싼

현대차 관계자는 “내장 디자인은 사용 편의성과 고급감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전하면서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젊고 역동적인 준중형 SUV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투싼 페이스리프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드디어 최근 현대차 실내 디자인을 따르는 것 같아 다행이네요”, “진작 이렇게 나왔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드디어 버튼식 없앴네요”와 같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