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망신받을 줄 알았는데..” 현기차, 생각지 못한 결과가 미국서 전해졌다

미국 안전보험협회 충돌테스트서
최고 등급 평가 받은
현대 아이오닉5와 기아 스포티지
현대 아이오닉
출처 – 현대차그룹 / 아이오닉5

미국에서 행해진 현기차에 대한 안전평가시험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이 평가는 올해 11월 기아 카니발이 미국 안전보험협회 충돌평가에서 가장 낮은 등급인 나쁨(Poor)을 받은 이후 나온 최고 등급이라는 점에서 업계는 높이 평가하고 있다. 

대형 SUV와 전기차 증가에 따라 상향된 평가 기준 충족

현대 아이오닉
출처 – 현대차그룹 / 아이오닉5

현대자동차그룹은 아이오닉 5와 기아 스포티지가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평가는 올해부터 강화된 안전평가 기준에 대해 현대자동차그룹이 발빠르게 대처한 점이 돋보인다. 

이번 IIHS의 측면 충돌평가는 전기차와 대형 SUV증가함에 따라 기준이 더 높게 변경되었다.

현대 아이오닉
출처 – 유튜브 / IIHS

이에 따라, 충돌 물체의 무게는 약 1497kg에서 약 1896kg으로, 속도는 약 49.8km/h에서 약 59.5km/h로 증가하여 충격 에너지가 82% 증가했다.

보행자 충돌 방지 평가는 야간 테스트가 추가되었으며, 헤드램프 평가도 더 엄격해졌다. TSP와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전체 트림에서 ‘양호함’ 이상을 받아야 한다.

TSP+ 등급을 받기 위해서는 총 4개 충돌 안전 항목 평가에서 ‘훌륭함’ 등급을 받아야 한다.

현대 아이오닉
출처 – 기아 / 스포티지

이는 운전석 스몰 오버랩, 조수석 스몰 오버랩, 전면 충돌, 측면 충돌 등을 포함한다. 또한, 주야간 전방 충돌방지 시스템 테스트에서 ‘우수함’ 이상의 등급을 받아야 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모든 차량 개발에 있어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안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