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오프로드 시장 겨냥
‘더 뉴 쏘렌토’ X-Pro 트림 공개
아웃도어에 특화된 옵션 제공
기아 ‘더 뉴 쏘렌토’가 북미 시장에서 오프로드 전용 모델을 선보였다.
새로운 트림 레벨인 X-Pro는 오프로드에 특화된 업그레이드를 선보였다. 기존 X-Line에 추가적인 옵션을 더해 아웃도어에 특화된 기능을 갖췄다.
외부를 살펴보면, X-Pro는 17인치 휠과 BF 굿리치 올 터레인 타이어가 X-Line에서 추가 됐다.
X-Line은 EX, SX, SX-P의 모든 휠 드라이브 옵션에 추가할 수 있지만, X-Pro는 SX-P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 변경은 없으며, 기본 엔진은 LX와 S 트림에 191마력을 내는 2.5리터 직렬 4기통 엔진이다.
엔진은 8단 자동 변속기와 맞물린다. 업그레이드 엔진은 EX, SX, SX-P 트림에 표준으로 제공되는 281마력의 2.5리터 터보차저 직렬 4기통 엔진이며, 8단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와 결합된다.
모든 엔진은 표준 전륜 구동을 제공하며, 사륜 구동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외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새로운 헤드라이트와 새롭게 변경된 그릴, 현대적인 테일라이트를 볼 수 있다. 새로운 휠 디자인과 함께 미드나잇 레이크 블루, 도닝 레드라는 두 가지 색상이 추가되었다.
내부에서는 인포테인먼트 화면이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2.3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 화면이 넓게 자리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통합되어 있다.
또한 오프로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먼지 방지를 위해 ‘X-Pro’ 자수를 새긴 오염 방지용 시트가 사용됐다.
2025년형 소렌토 하이브리드는 나중에 출시될 예정이다. 2024년 모델의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기존 모델을 유지하며, 업데이트된 하이브리드 모델은 2025년 미국 모델에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