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탑재된다고!?” 셀럽들이 G바겐 타는데엔 이유가 있다!

벤츠 G-class 전동화 모델
EQG 오프로드 기능 선보여
제자리 360도 턴하는 G-턴 공개
G바겐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 EQG

27일(현지시간) 메르세데스-벤츠가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EQG 모델의 험로 주행 및 오프로드 기능에 관한 영상을 선보였다.

이 영상에서, EQG 프로토타입이 바위와 거친 자갈길 및 흙길을 달리는 모습이 펼쳐졌다. 올라 칼레니우스, 메르세데스 벤츠의 최고경영자(CEO)가 운전하며, EQG의 주된 특징들을 소개했다.

G바겐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 EQG

EQG는 기존의 다른 전기차들과 달리, 각 바퀴에 토크를 전달하는 4개의 전기 모터를 갖추고 있다.

이 구성은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G-턴’이라 불리는 360도 회전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공개된 이미지 속 EQG는 위장 도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이 전통적인 G-클래스와 유사함을 보여준다.

G바겐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 EQG

특히 부분변경을 앞둔 G-클래스와의 차이점을 찾기 어렵다. 그러나 EQG만의 고유한 특성도 존재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QG는 세련된 외모와 첨단 전기 기술을 결합하고 있으며, 진정한 G-클래스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는 사각형의 ‘스페어 타이어 캐리어’로, 잠금이 가능한 별도의 박스로 추정된다. 또한, 공기역학적 성능을 고려한 변경 사항이 눈에 띈다. 에어덕트와 공력 휠이 리어 펜더에 적용되었다.

G바겐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 EQG

메르세데스-벤츠는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에어로 튜닝을 적용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개선은 EQG 뿐만 아니라 내연기관 G-클래스에도 적용될 예정이며, 연료 소비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포착된 스파이샷에 따르면, EQG의 실내는 새로운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개선된 센터 콘솔, 새로운 스위치 기어를 포함한 센터 스택을 채택하고 있다.

G바겐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 EQG

이 중 일부는 부분변경 G-클래스와 공유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G-턴 버튼은 EQG 고유의 기능으로 남을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EQG에 강력한 견인력과 제어력을 갖춘 쿼드 모터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G바겐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 EQG

또한, 배터리는 실리콘 음극 화학 물질을 적용해 에너지 밀도를 20~40% 향상시킬 예정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는 EQG 양산형 버젼을 2024년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