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거리 무제한 실화!?” 저세상 기술 때려 박은 전기 픽업트럭 내년 전격 출시

스텔란티스 램1500램차저 공개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 탑재
1회 충전시 1110km
전기 픽업트럭
출처 – 스텔란티스 / 램 1500 램차저

전기차의 선호도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선호도가 낮아지는데는 여러 이유가 있지만, 소비자들이 큰 불편감을 갖는 것은 아직 내연기관만큼 따라주지 않는 ‘충전인프라’이다.

이런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기상천외한 기술을 가져온 회사가 있다.

스텔란티스 산하의 픽업트럭 브랜드 램(RAM)이 공개한 전기 픽업 램 1500 램차저를 살펴보자.

전기 픽업트럭
출처 – 스텔란티스 / 램 1500 램차저

이 차에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전기 배터리가 탑재 되어있다. 그렇다면 ‘하이브리드 차 아닌가?’ 반문해볼 수 있지만, 실제로 차를 달리게 하는것은 전기모터 뿐이라고 한다.

가솔린엔진은 차에 실린 발전기를 돌리는 용도로만 사용된다고 한다.

차의 측면부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전기 충전구와 후면에는 주유구를 확인할 수 있다.

전기 픽업트럭
출처 – 스텔란티스 / 램 1500 램차저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램차저는 1회 충전 및 주유시 최대 1,110km에 이른다.

이러한 기술로 인해 소비자들의 전기차에 대한 불편감을 많이 상쇄시킬 수 있다는 것이 스텔란티스의 주장이다.

스텔란티스의 발표자료에 따르면, 총 2개의 전기모터로 달리며, 130kW 발전기와 92kWh 배터리가 탑재돼있다. 최대 출력은 663마력이며, 제로백은 4.4초이다.

전기 픽업트럭
출처 – 스텔란티스 / 램 1500 램차저

차안에 탑재된 3.6L엔진으로 발전기가 돌아가 계속해서 전기에너지를 생성한다.

팀 쿠니스키스 램 CEO는 “1500 램차저에 탑재된 가솔린 엔진은 단순히 발전기 역할만 한다. 실시간으로 배터리를 충전하며 가솔린이 떨어지지 않는 한 배터리는 계속해서 충전할 수 있다. 현재의 내연기관 인프라에 최적화된 차량으로 주행거리가 무제한이라고 보면 된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전기 픽업트럭
출처 – 스텔란티스 / 램 1500 램차저

실내를 살펴보면 기존 램과 동일한 모습이다. 12.3인치 계기판과 세로형 10.25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된다.

운전자 편의사항으로는 반자율주행 기능을 탑재하며 차선 변경 기능, 트레일러 히치 어시스턴트 및 자동 주차 시스템이 제공된다.

램 1500 램차저의 가격은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았으며, 24년 말 출시될 예정이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아우디 12월 할인

“3천만원대 구매 가능” 아우디 12월, 2천만원 넘는 눈물의 할인.. 실제 상황인가요?

토요타 프리우스

“국산차는 이제 어쩌죠?” 토요타 프리우스 풀체인지 출시, 연비가 무려’···’

현대차 기술

“와 이런 것도 가능해요?” 현대차, 세상에 없던 기술 공개.. 정말 대박이다

“어쩜 이럴수가..” 한 경기에 5억 7000만원 받는 ‘오타니’, 그가 타는 차 봤더니..

“탄성이 절로 나오네!”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최초 공개

“네? 정말 이 가격이요?” 3천만원대 꿈의 캠핑카? 뚜껑여니 대박이다